두루 수제악기 메인

    • 1 스크롤(Scroll)

      스크롤(Scroll)

      악기의 머리. 보통 소용돌이 모양으로 되어있다. 제작자의 예술적인 면을 볼 수 있다. 옛날에는 여기에 인간이나 동물의 머리를 조각했다. 머리는 조각이 대담하고 형태가 우아하여 거장의 것에는 감탄할 만한 걸작이 많다. 닫기

    • 2 줄감개(Peg)

      줄감개(Peg)

      줄감개 구멍에 줄을 넣고 줄감개를 돌려 고정시킨다. 드물지만 줄감개가 헐거워지면 compound를 칠한다. 줄감개를 지나치게 돌리면 줄이 딸려 올라오고 줄이 끊어져 버린다. 그것에 힘을 가하면 줄감개집 벽에 금이간다. 적당히 누르면서 감아야 한다. 닫기

    • 3 줄감개집(Pegbox)

      줄감개집(Pegbox)

      스크롤의 아래쪽에 위치하며 줄과 줄감개를 고정시키는 기능을 한다. 닫기

    • 4 현침(Nut)

      현침(Nut)

      지판의 위쪽 끝부분의 흑단으로 된 일부분으로 줄을 받쳐준다. 홈의 각도는 줄을 잡아주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너무 경사지면 줄이 꺽이고, 너무 평평하면 소리가 나쁘다. 닫기

    • 5 지판(Fingerboard)

      현침(Nut)

      줄 아래의 흑단으로 된 표면. 각 지판은 하나하나 악기에 꼭 맞게 만들어졌다. 지판의 표면은 줄받침의 반원형 모양을 딴 아치형으로 밀집한 줄의 핑거링에 도움을 준다. 지판은 항상 평면으로 보이지만 아주 약간의 오목한 모양으로 그 것이 끝에서 끝으로 진동하는 줄의 잡음을 막아준다. 닫기

    • 6 앞판(Top Plate, Belly)

      앞판(Top Plate, Belly)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바로 그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앞판, 테이블(널빤지), 또는 배(사람 몸에 비유하여)라고도 하지만.. 이것은 거의 두장의 나무판으로 만들어진다. 좋은 바이올린은 가문비나무를 사용하며 모양은 둥그스름하고 그로인해 음은 강한 영향을 받는다. 닫기

    • 7 베이스바(Bass Bar)

      베이스바(Bass Bar)

      안보이는 곳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차에 비유하면 엔진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만약 f자 구멍의 안쪽을 볼 수 있다면 악기를 분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약간의 부분을 볼 수 있다. 베이스 바는 윗판을 뜯어보면 줄받침이 있던 밑판의 아래부분 안쪽에 붙어있다. 베이스바는 두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 윗판을 지탱하고 진동을 퍼뜨리기 위해서이다. 그 악기에 맞는 모양과 위치는 소리 울림과 힘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 바이올린 제작자는 전적으로 육감과 경험에 의해 그 모양을 만들고 있는 실정이다. 닫기

    • 8 F자 구멍(F-Hole)

      F자 구멍(F-Hole)

      f 모양 때문에 붙여진 악기의 울림구멍. f자 구멍으로 잘려진 모양과 위치는 악기의 소리에 중대한 역할을 하며 f 모양 위쪽의 굽은 정도에의해 악기 소리에 영향을 준다. 완전히 칼로 절단된 f자구멍들은 제작자의 예술적 시각과 기술의 기준으로 만들어진다. 닫기

    • 9 줄받침(Bridge)

      줄받침(Bridge)

      줄을 올려 잡아주는 것. 단풍나무로 만들어지며 모든 줄받침은 개개의 악기에 꼭 맞게 만들어져왔다. 줄들의 압력받는 곳을 지탱시켜준다. 줄받침의 윗부분 곡선모양의 홈은 줄이 홈에 고정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준다. 줄받침은 진동을 악기의 줄로부터 첫번째로 전달받기 때문에 줄받침이 만들어진 방법에 따라 음효과가 결정된다. 줄받침은 또한 장인의 기호와 능력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안내자 역할을 한다. 닫기

    • 10 줄걸이(Tailpiece)

      줄걸이(Tailpiece)

      줄의 끝부분을 고정시키는 것. 보통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금속 또는 프라스틱 줄걸이를 첼로나 몇몇 비올라에서도 볼 수 있다. 줄걸이의 제재와 무게가 소리에 영향을 미치지만 그 것이 음의 효과와 일정한 상호관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무거운 줄걸이는 항상 어두운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다. 닫기

    • 11 파인튜너(Fine Tuner)

      파인튜너(Fine Tuner)

      줄걸이와 줄의 낮은 쪽 구멍에 덧붙여진 금속도구로 줄감개로 조율하는 것을 제외한 조율 가능한 도구이다. 정밀한 조율에 탁월한 역할을 하며 특히 첼로에서 사용된다. 닫기

    • 12 끝버튼(End Button)

      끝버튼(End Button)

      줄걸이 틀은 끝버튼에 연결한다. 이끝 버튼은 옆판 하단의 한가운데 있는 구멍 속에 박혀있다. 이 버튼을 빼내고 구멍을 통해 바이올린의 내부를 검사할 수 있다. 닫기

    • 1 버팀기둥(Soundpost)

      버팀기둥(Soundpost)

      줄받침의 아래부분의 안쪽- 악기의 내부에 위치한 둥근 기둥. 윗판을 유지하고 뒷판으로 음파를 전달하는역할을 하며 기둥을 옮기는 것은 음색과 균형그리고 음의 초점을 변형시킨다. 위치는 음질의 결정적인 중요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풍부한 경험과 손가락 끝의 예리한 감각이 필요하다. 프랑스인은 이것을 영혼(ame)이라고 부른다. 버팀기둥에 의해 비로소 바이올린은 영혼이 있는 화려하고 충실한 음을 내기때문이다. 닫기

    • 2 라이닝(Lining)

      라이닝(Lining)

      옆판과 판들을 강화시키기 위해 안쪽 옆면 구조에 나무껍질을 벗긴 것을 접착시킨 것. 닫기

    • 3 모서리(Corner)

      모서리(Corner)

      앞판과 뒷판의 네부분을 연결시킨 곳. 모서리는 기능적부분과 미학적 부분의 모순에 놓여있다. 아름다워 보이기는하나 연주자들을 길고 무아한 모양의 모서리일 수록 원활한 활쓰기에 장애를 갖기 때문이다. 닫기

    • 4 옆판(Ribs)

      옆판(Ribs)

      악기의 옆면. 인두의 열을 가하여 곡선 모양을 만들며 매우 얇다. 뒷판과 같은 나무를 사용한다. 닫기

    • 5 블럭(Blocks)

      블럭(Blocks)

      악기 내부에 각 끝부분 하나씩과 각 코너에 하나씩 모두6개가 존재한다. 블럭은 목과 턱받침의 압박을 분산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옆판과 만나는 부분을 보강한다. 닫기

    • 6 뒷판(Back Plate)

      뒷판(Back Plate)

      보통 한 장의 판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두장의 판으로 만들어 진다. 지판표면의 중앙은 아칭을 이루고 있고 두꺼운 판을 통째로 둥그스름하게 깍아서 붙인다. 좋은 바이올린의 뒷판은 단풍나무로 만든다. 닫기

    • 1 꾸밈테(Purfling)

      꾸밈테(Purfling)

      앞 판과 뒷판의 표면둘레에 가는 홈을 파고 그것을 아주 가늘게 자른 나무로 메워서 앞판과 뒷판을 똑같이 평평하게 한다. 이것을 꾸밈테라고 하며 이 세공은 주로 앞판이나 뒷판이 이 부분에서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곡선의 아름다움을 특별히 유지해준다.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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